현대S라이프(주)


회사소식

현대S라이프(주)에 보여주시는 고객님들의 관심을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의 원천으로 삼겠습니다.

현대에스라이프 창립 21주년 기념사

551f99aa7d1c43b51529a7d6d21de3d1_1681087543_28.jpg
 

창립 21주년 기념사

(다함께 합시다)

 

존경하는 현대에스라이프그룹 임직원 및 영업 가족 여러분!

 

벚꽃 향기 만발한 이 멋진 계절에 우리 현대에스라이프그룹이 창립 21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한 현대에스라이프그룹의 임직원 및 영업 가족 여러분 모두 21주년을 축하하는 자축의 박수를 보냅시다.

 

우리 현대에스라이프그룹은 창립 이후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어 왔지만, 작년 1월 창업주 이봉상 회장님의 갑작 스런 유고라는 큰 위기 속에서도 작년 한해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양 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전 계열사 임직원 모두 맡은 바 업무를 묵묵히 잘 수행해주신 결과라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작년 2월에 취임하면서 조직의 안정화에 최우선을 두고 전 계열사 임직원들과 함께 하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그 결과 현대에스라이프그룹은 작년 2022년말 기준 총자산 2,500억원, 당기순이익 약 100억원이라는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양 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금리, 환율, 물가가 폭등하는 최악의 경제 상황 하에서 우리가 이룩한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임직원 및 영업 가족 여러분!

 

우리 모두가 함께하면 BEST one이 아닌 Only one이 될 수 있습니다.

올 한해도 세계 경제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MF총재는 현재 세계 경제가 30년 내 가장 취약하다고 경고하고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올 한해도 우리 그룹이 최고의 경영 성과를 낼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 저는 조직의 안정화를 꾀하면서 미래를 대비해서 우리 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을 하나 하나씩 새롭게 다듬고 정비하는데 집중하였습니다. 넉넉지 않은 자금 사정에도 불구하고 최고가 되겠다는 일념 하나로 인터불고엑스코호텔을 시작으로 구미라뷰웨딩컨벤션 그리고 대구전문장례식장까지 리노베이션을 완료하여 지역을 넘어 전국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와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서 최고의 경영 성과를 내는 일만 남았습니다. 오늘 창립 21주년을 맞이하여 제 2의 도약을 위해 5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우리 그룹의 첫 번째 키워드는 전 임직원 및 영업 가족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우리 그룹의 최고의 자산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그룹의 최고의 자산인 전 임직원들과 다 함께 꿈을 이루겠습니다. 우리 그룹의 모태인 상조는 종이 한장으로 시작해서 에서 를 창조했습니다. 그 근본은 영업 사원이라는 인적 자원에서 출발했습니다. 저는 우리 그룹의 가장 큰 자산은 여기 계신 전 계열사 임직원과 영업 사원인 여러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취임하면서 약속 드린 그룹과 임직원이 함께 동행하면서 발전하겠다고 선언한 것은 앞으로도 지켜나가겠습니다. 오늘 중기 비전 선포식과 성장 로드맵을 함께 발표합니다. 우리 모두 다 함께꿈을 이룹시다.

 

둘째, 조직의 안정화를 넘어 성장 정책을 수립하겠습니다. 조직은 전진하지 않으면 퇴보합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제가 취임 이후 1년간은 조직 안정화에 주력하면서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 우리 그룹의 주요 시설인 장례, 웨딩, 호텔 시설들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리노베이션을 완료하였습니다. 작년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올해는 우리 그룹의 근간인 상조 영업 부문도 체질을 개선해서 반드시 그룹의 성장을 배가 해 나가겠습니다. 전 계열사 임직원들께서도 성장과 도전을 마음에 새기고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성과와 보상 시스템을 정착 시켜 나가겠습니다. 우리 그룹은 아시다시피 7개의 계열사 및 직영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계열사 대표자 중심으로 책임 경영 체제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성과와 보상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현재에도 성과 평가를 통해 보상을 실시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성과와 보상 시스템을 연계하여 성과 있는 곳에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임직원들의 개인 평가 시스템도 도입해 나가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임직원들에게는 반드시 성과와 보상이 뒤따를 것입니다. 올 한해 계열사 별 대표자 중심으로 일치 단결해서 최고의 성과를 부탁 드립니다.

 

넷째, 변화와 혁신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는 것은 가장 강한 종()도 아니고, 가장 똑똑한 종도 아니라고 합니다.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종이 가장 오래 살아남습니다. 변화와 혁신은 우리 그룹의 생존 전략입니다. 변화에 잘 적응해야 100년 기업이 될 수가 있습니다. 변화와 혁신은 큰 게 아닙니다. 우리보다 앞서나가는 회사는 어떤 걸 하고 있는지 벤치 마킹해서 하나씩 개선하고, 내가 맡은 업무의 프로세스를 스스로 개선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좀 더 편리하게 개선해주는 것입니다. 전 임직원들이 하나씩 개선하는 노력이 함께 한다면 반드시 혁신을 통한 초일류 그룹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불합리한 것과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것을 과감히 개선해서 100년 그룹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갑시다.

 

다섯째, 신사업을 강화해나가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상조, 웨딩, 크루즈를 중심으로 발전을 해나가겠지만, 앞으로는 우리 그룹과 시너지가 큰 실버 산업, 수목장, 장례식장 추가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서 그룹의 외형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미래 신성장 산업에도 차근차근 점진적으로 투자를 해나갈 방침입니다. 두드리는 자에게 문은 반드시 열리는 법입니다.

 

사랑하는 그룹 임직원 및 영업 가족 여러분!

 

어디엔가 먼저 도달하는 사람은 먼저 자기가 이 세상에서 전진하려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며, 다음에는 그 결심을 현실로 바꾸려는 집념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무엇인가 다르고, 남보다 한발 앞서고, 남보다 더욱 노력하는 여러분의 의지야 말로 성공의 열쇠이며, 그것이 곧 우리 그룹의 성공의 열쇠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 올 한해 100년 기업을 위한 큰 걸음을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창립 21주년의 뜻 깊은 날을 맞이하여 전 임직원 및 영업 가족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47

 

현대에스라이프그룹 부회장 이진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