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S라이프(주)


회사소식

현대S라이프(주)에 보여주시는 고객님들의 관심을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의 원천으로 삼겠습니다.

2021년 현대S라이프 대표이사 신년사

사랑하는 영업가족 및 임직원 여러분 !


희망찬 신축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는 부지런함의 상징인 소띠의 해입니다. 소는 원래 부지런하여 농번기에 없어서는 안되는 인간과 가장 친근한 동물이자, 재산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새해에는 영업가족 및 임직원 모두 “부지런함과 재산의 상징인 소의 기운”을 듬뿍 받아 소원하는 모든 일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최선을 다해주신 영업가족 및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잠시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우리는 코로나19라는 역사상 유래없는 사태를 맞아 매우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경제가 멈추고 세계가 멈추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우리회사도 상조영업 활성화를 위해 조직 확충과 증원에 총력을 기울여 왔지만, 전반적으로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 한해였습니다.


다행히 우리 현대에스라이프는 매일상조 인수, 전주시민장례문화원의 준공 그리고 호텔인터불고엑스코 인수 작업 등 큰 프로젝트들이 대부분 마무리 되어 이제 중견그룹으로 면모를 갖추고, 힘찬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영업가족 및 임직원 여러분 !

올 한해도 경제연구기관들이 내놓은 국내외 경제환경 전망을 보면 전년도에 이어 코로나19 사태의 지속과 대내외 경제환경 악화로 더욱 어려운 한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별로 걱정하지 않습니다. 창립이후 지금까지 수차례의 위기를 기회로 바꾼 현대에스라이프 영업가족 및 임직원 여러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올 한해는 지난 해까지 일구어 놓은 계열사와 직영시설에 대해 내실을 공고히 다져 더 강한 그룹을 만드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시너지영업 확대로 영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여 영업가족 여러분들의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온힘을 기울이겠습니다.


그 선봉에는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여기계신 영업가족과 임직원 여러분들께서도 기꺼이 동참해주실 것을 확신하며 새해를 맞아 몇 가지 전략과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 그룹의 성장의 핵인 상조영업의 혁신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기존의 직영영업 조직과 지사조직의 확충에 주력하고 확대일로에 있는 브리핑 영업조직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상조상품의 상품성을 개선하고 경쟁력있는 상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영업방식도 DM, TM 등으로 다양화해 나가가겠습니다. 영업가족 여러분들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신발끈을 동여메고 활동증대를 통해 소득증대를 이루어냅시다.


둘째, 상조 영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어넣기 위해 상조 전문가 육성에 주력하겠습니다. 상조 전문가는 곧 행사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상조회사의 설립목적이 인생의 대소사인 경조사를 충실히 수행해주는데 있습니다. 예고없이 찾아오는 인생의 대소사에 라이프플래너로써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작은 절차 하나하나까지 완벽히 수행할 때 “전 시민을 현대에스라이프 가족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부터 복지사 교육 등 행사전문가 육성에 주력하겠습니다. 영업가족 여러분들도 상조 전문가는 행사 전문가라는 인식을 가지고 다 같이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웨딩은 호텔인터불고액스코 웨딩과 웨딩샵 그리고 구미라뷰웨딩컨벤션 등 동업계 최고의 직영시설을 갖추게 된 만큼, 웨딩영업의 시장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경쟁력 있는 상품의 개발과 특화된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할인 혜특 등으로 지역 내에서 웨딩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 영업가족 여러분들도 자신감을 가지고 웨딩영업 활성화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크루즈사업은 코로나19사태로 영업의 위축과 조직의 이탈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지만, 동 트기 전이 가장 어둡다고 했습니다. 크루즈 시장은 분명히 상조회사의 블루오션 시장이 될 것입니다. 올해부터는 자신감을 가지고 크루즈 영업에 주력해주시고 회사에서도 다양한 상품의 개발과 제도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룹화에 따른 책임경영 및 시너지 영업 확대에 주력하겠습니다. 회사 운영도 그룹화가 된 만큼 부문별 대표자 중심의 책임경영체제를 강화 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올 해부터는 다양한 계열사와 직영시설을 활용하여 시너지 영업활성화에 주력하겠습니다. 그룹전체의 영업활성화를 위해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습니다. 상조가입자에 대해 직영시설 이용시 할인혜택과 호텔숙박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상조영업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말씀드린 내용을 요약하면, “최고의 상조회사”를 만들어 “최고의 상품”으로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장 영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는데 온힘을 기울이겠다는 의미입니다.


사랑하는 영업가족 및 임직원 여러분 !


중국의 고사성어에 우공이산(愚公移山)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공이 산을 옮긴다는 말로, 남이 보기엔 어리석은 일처럼 보이지만 한 가지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언젠가는 목적(目的)을 달성(達成)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다른 어떠한 유혹도 물리치고 여러분들과 함께 상조업이라는 한우물만 끝까지 파왔다고 생각합니다. 작지만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앞으로도 우공이산의 자세로 흔들리지 않고 오직 한길로만 한걸음씩 뚜벅뚜벅 나아가겠습니다. 영업가족 및 임직원 여러분들도 회사와 함께 열심히 노력하면 코로나19라는 이 어려움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배가 항구에 있으면 가장 안전하겠지만, 그것이 배의 존재이유가 아닐 것입니다. 영업가족 여러분들도 도전하지 않으면 성공은 없습니다. 올 한해 소의 부지런한 기운을 듬뿍받아 도전하고 또 도전하여 우리가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어 냅시다.


금년들어 상조 600만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제 상조상품은 필수상품이 되었습니다. 서울총판을 통해 고객의 니즈도 확인했습니다. 우리 회사도 국내 최고의 상조회사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전 시민을 현대에스라이프 가족”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영업가족 및 임직원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새해아침


현대에스라이프 회장 이봉상 드림